제목: ◈2021학년도 2학기 서면신청 공지◈

첨부 파일 : 2021-2 수강신청정정원.hwp

**오픈소스소프트웨어, 웹프로그래밍 박성현 교수님 연락처(메일 등)는 8/23저녁 이후 수업계획서에 탑재 예정입니다. 관련 전화 문의는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프로그래밍0(재학생반, 계희원교수님)이 전면 서면신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강이 필요한 학생은 서면신청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부 학과 사무실입니다.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이 진행됨에 따라 서면신청 관련 사항 안내드립니다.

*학과사무실: 02 760 5772, 4137 ,4438

1. 기간: 2021년 8월 24일00:00(자정)~27일23:59:59(2일간, 기간 외 서면신청은 모두 무효처리

2. 방법

⑴ 교수님께 연락(문자, 이메일 등) 후 서면신청 허가 득

⑵ 첨부되어 있는 수강 정정원 작성(*첨부파일은 크롬에서만 열립니다.)

⑶ 수강 정정원과 서면신청 허가 증명본(문자, 이메일 캡쳐본 등)을 함께 학과 사무실 이메일로 제출(hscomputer1005@gmail.com)

 

3. 유의사항 및 동의사항

⑴ 교수님께서 허가하신 사항이므로 대부분의 학생은 서면신청이 통과되나, 간혹 강의 사정 등으로 인해 서면신청이 탈락 될 수 있습니다.

⑵ 서면신청시 학생 개인의 시간표 상 교과목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①서면신청 대상 교과목에 대한 시간을 비워두고 ②수강신청 최대 학점이 초과되지 않도록 시간표를 조정해야합니다. 이 때문에 1차 정정일 이후 서면신청이 이루어집니다. 이 사항에 대한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위 ①, ② 사항을 지키지 않은 학생은 탈락처리되며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⑶ 학생 개인사정으로 인한 서면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아르바이트 등)

⑷ 서면신청 후 교과목 등록 시점은 신청 직후가 아니며, 9월 3일까지 등록됩니다. 이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위 사항을 모두 준수하여 신청하였음에도 9/3까지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학과 사무실로 전화바랍니다.)

위 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서면신청시, 위 사항들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F&A(자주하는 질문)*아래와 관련된 전화 문의는 자제바랍니다. 

Q1. 깜빡하고 겹치는 교과목을 삭제 못 했어요! 지워주세요!

A1. 지워드릴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교양과목일 경우, 교양과에 문의바랍니다.

Q2. ㅇㅇ교수님 서면신청 받아주시나요?

A2. 서면신청 허가는 교수님 재량으로, 학과 사무실에서 알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한 전화는 받지 않습니다.

Q3. 서면신청할 때 뭐라고 말씀드려야할까요?

A3. 학생 재량껏 하시길 바랍니다. 이에 대한 전화는 받지 않겠습니다.

Q4. 교수님께 서면신청 허가 메일은 언제 보내야할까요? 미리 보내도 되나요?

A4. 허가메일 시점은 언제든지 관계없습니다. 서면신청일(8/26~27)내에만 학과사무실 메일로 서면신청해주시면됩니다.

Q5. ㅇㅇ교수님이 메일 확인을 안 하시는데 어떻게 하죠?

A6. 교수님께서 메일 확인을 늦게 하시거나, 답장이 늦은 경우 추후 추가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7. ㅇㅇ교수님 서면신청을 안 받으신대요! 서면신청 하면 안되나요?

A7. 교수님께서 서면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공지하셨으나, 허가 메일을 보내는 건 학생 자율이기 때문에 학과 사무실에 문의하셔도 명확한 답변은 해드릴 수 없습니다.

Q8. 서면신청 교과목을 미리 빼두고 서면신청 허가가 안 되면 어쩌죠?

A8. 이 때문에 서면신청 공지를 수강신청 기간에 미리 올려두고 있으며, 서면신청은 전면 학생과 교수의 자율과 재량입니다. 서면신청은 필수과목 또는 4학년의 졸업을 위한 제도이며, 희망 과목의 수강실패에 대한 대비책이 아닙니다. 따라서, 모든 서면신청의 결정과 책임은 학생에게 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학생 개인의 시간표를 조율할 수 없습니다. 

Q9. 제가 깜빡하고 서면신청 기간(8/26~27)동안 학과사무실에 메일을 보내지 못 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보내면 안될까요?

A9. 서면신청은 모든 학생에게 동일하며, 형평성을 위하여 특정 학생에게 이익을 줄 순 없습니다. 다만, 학칙상 서면신청은 4학년 졸업 직전의 학생들을 위한 것이므로, 졸업과 관련된 서면신청을 하는 4학년 학생들의 경우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이를 제외한 다른 학생들의 문의는 자제 바랍니다.

교수명

E-mail

컴퓨터공학부 사무실

hscomputer1005@gmail.com

강희중

hjkang@hansung.ac.kr

계희원

kuei@hansung.ac.kr

김남윤

nykim@hansung.ac.kr

김성동

sdkim@hansung.ac.kr

김영웅

yukim@hansung.ac.kr

김진모

jinmo.kim@hansung.ac.kr

김진환

kimjh@hansung.ac.kr

심규현

khshimto@naver.com

엄종석

jsum@hansung.ac.kr

이동희

dhlee55555@hansung.ac.kr

이석기

seelee@hansung.ac.kr

이재문

jmlee@hansung.ac.kr

이항찬

lhangch@hansung.ac.kr

장재영

jychang@hansung.ac.kr

정인상

서면신청불가

정인환

서면신청불가(정정기간 중 잔여석 확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것.)

조세홍

chosh@hansung.ac.kr

최병수

cbs@hansung.ac.kr

허준영

jyheo@hansung.ac.kr

황기태

calafk@hansung.ac.kr

황호영

hyhwang@hansung.ac.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