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가상현실

트랙 소개

디지털 콘텐츠는 사용하는 플랫폼의 속성에 따라 그 영역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 인터넷 이용환경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모바일인터넷은 디지털콘텐츠의 주요 유통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음. 모바일의 부상은 모바일 광고시장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고 광고 시장의 확대는 더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요구하게 되므로 향후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또한 콘텐츠와 관련된 대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콘텐츠의 제작 이전 단계부터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하여 문화콘텐츠의 특징 중 하나인 높은 위험도를 감소시키는 콘텐츠 제작 형태도 증가하고 있으므로 향후 안정된 직업군 중 하나로 판단됨.

트랙교육목표

트랙육성역량

졸업후 진로

필수 교과목

디지털콘텐츠·가상현실트랙 전공교육과정 일람표

디지털 콘텐츠 트랙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