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0-1 수강신청 세부 안내 사항(캡스톤, IPP, 취창업, 서면신청)

첨부 파일 : 수강신청정정원.hwp

컴퓨터공학부 20201학기 수강신청 안내 사항

**서면신청서는 크롬에서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서면신청 방법 및 서약서는 다음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면신청 허용과목은 수시로 변동되니 확인바랍니다.***

첫째, 4학년 캡스톤디자인관련

컴퓨터공학부 소속의 트랙을 복수로 이수하는 학생들은 1 트랙으로만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1 트랙 이외의 트랙에서 이수해야하는 캡스톤디자인과목은 컴퓨터공학부의 다른 전공 과목(학부공통 과목 포함)으로 대체됩니다.

둘째, 4학년 IPP 관련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학생들 중 컴퓨터공학부 소속의 트랙을 복수로 이수하는 학생들은 1 트랙으로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신청해야 됩니다. IPP 과목 소프트웨어 설계 및 테스트2 트랙의 캡스톤디자인과목으로 대체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서버 구현1 트랙의 취창업 과목으로 소프트웨어 통합구현2 트랙의 취창업 과목으로 각각 대체됩니다. 컴퓨터공학부 소속의 트랙을 한 개만 이수하는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반드시 수강해야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서버 구현과목은 소속 트랙의 취창업 과목으로 대체됩니다.

셋째, 4학년 트랙별 취창업 과목 관련

일단 서면신청만 가능하며 트랙 소속의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컴퓨터공학부 소속의 트랙을 복수로 이수하는 학생들은 1 학기에 1 트랙의 취창업 과목만 수강 신청하고 2 트랙의 취창업 과목은 2 학기에 수강 신청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넷째, 서면 신청 관련(제출기한: 221일 금요일 10시부터 26일 수요일 15시까지, 일부과목 예외)

학칙상 졸업과 직결된 사항에 한해 서면 신청이 허용되는 것이나 일부 교과목에 한하여 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변동시 삭제할 교과목은 220일에 온라인으로 직접 처리하기 바랍니다. 서면신청이 가능한 교과목명을 정확히 파악해서 담당 교수님께 e-mail로 허락을 받고 회신된 e-mail에 서면신청서를 첨부하여 학부 행정조교들한테 e-mail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물론 교수님들의 도장이나 서명이 포함된 서면신청서를 학부 조교들한테 직접 제출해도 됩니다. 서면 신청서를 제출한 경우에도 강의실 공간, 소속 트랙 우선, 강사진 미확보 등의 문제로 인하여 전부 수용된다는 보장이 없음을 양해하기 바랍니다.

* 서면신청 허용 과목

객체지향언어1(황기태): 2명 허용, 운영체제B(황기태):10명 허용[강의실수용인원따라10명까지허용함], 운영체제P(황기태):5명 허용[강의실수용인원따라5명까지허용함], IOS 프로그래밍(이재문): 개인용 맥북 소지자만 허용

운영체제(황기태), 컴퓨터구조(황호영, 한준탁 - 정정기간에 종정시로 신청, 서면신청불가이나 7학기이상 학생만 학과사무실로 신청가능 ), 캡스톤디자인1(장재영,김성동,김진환),

소프트웨어통합구현(구동영), 사용자인터페이스와 서버구현(황호영), SW설계및테스트(정인상), 모바일소프트웨어 취창업(이동희), 웹공학 취창업(이동희), 빅데이터 취창업(이동희), 디지털콘텐츠가상현실 취창업(이동희), 프로그래밍언어론(김성동), 웹프레임워크2(김남윤), 데이터마이닝(엄종석), 빅데이터프로그래밍(장재영), 디지털콘텐츠기획 및 제작(김진모), 객체지향언어1(김진모), 자료구조(심규현),

프로그래밍랩(정인환): 과사무실로 서면신청메일을 보낸 뒤(수강정정원+서약서동의), 취합 후 교수님께서 서면 허용 여부를 결정하실 예정입니다. (교수님 허락 불필요 / 서면이 모두 허용되는 것이 아님)

- 정인환교수, 프로그래밍랩(B, C, P반) 서면 신청 관련 공지 -
가능하면 서면신청자 모두를 수용하기 위해 신청자가 많은 분반의 경우 부득이 다른 분반으로 배정을 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서면 신청시 수강을 원하는 분반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신청하기 바랍니다.
단, 다음과 같은 원칙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1. 주/야 소속의 경우 1지망은 반드시 소속 주/야 구분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예) 주간학생은 [신청분반: B > C > P]  또는 [신청분반: C > B > P],
     야간학생은 [신청분반: P > B > C] 또는 [신청분반: P > C > B] 이런식으로 
2. 강제 배정에 동의하는 싸인을 해야 합니다.
예) [신청분반: B > C > N] (학생싸인)
* 만약 시간표 때문에 강제 배정이 불가능한 경우 가능한 분반만 우선순위로 정하면 됩니다.
예) 주간학생이 시간표상 C, P 만 가능한 경우 [신청분반 : C > P] 이렇게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 : 분반별 강의시간 B반 : 수 13:30~16:30, P반: 수 18:00~20:45, C반: 목 09:00~12:00
3. 혹시 소속 주/야 우선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원하는 순서를 쓰기 바랍니다.
예) 주간학생이 B, C는 도저히 불가능한 경우 [신청분반: P] 야간학생이 P가 안되는 경우 [신청분반: B > C]
다만, 이렇게 신청하는 학생들의 경우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리게 됩니다.
이점 주지하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허준영): 졸업문제와 직관 모바일트랙 3, 4학년 한정(이 외에 서면신청 불가)

정보보안(김남윤): 2/21(금)~24(월) 메일 수신(이전에 보냈던 학생들도 재발신요망) / 2/24(화) 메일 회신

프로그래밍언어론(김성동):

[프로그래밍언어론 서면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아래의 사항에 대해서 작성하여 sdkim@hansung.ac.kr로 메일을 보내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은 2월 24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1. 이름
2. 학번
3. 학년
4. 서면신청 하려는 분반:
5. 프로그래밍언어론을 수강해야 하는 이유:
 
 
메일을 확인 한 후, 서면 신청 허용 여부를 2월 24일 오후 9시 이후에 답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수신 후, 학부사무실에 서면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강의실 수용 인원을 고려하여 서면신청 허용 인원이 제한될 수 밖에 없으므로, 모든 신청자를 허가할 수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2019년에 3개 분반을 운영하였으나, 신청자가 많아서 2020년에는 4개 분반을 개설하였습니다. 강의실 수용인원만큼 최대로 허가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점을 이해하기 부탁합니다.]
 
 
서면신청을 원하나, 허가 받지 못하는 학생 수가 많은 경우, 분반을 추가개설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김성동 교수가 직접 강의하지 않고 시간강사에 의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다만, 그 학생 수가 일정 명 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 분반 개설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020210일 컴퓨터공학부장 김진환

 

교수명

E-mail

컴퓨터공학부 사무실

hscomputer1005@gmail.com

강희중

hjkang@hansung.ac.kr

계희원

kuei@hansung.ac.kr

김남윤

nykim@hansung.ac.kr

김성동

sdkim@hansung.ac.kr

김영웅

yukim@hansung.ac.kr

김진모

jinmo.kim@hansung.ac.kr

김진환

kimjh@hansung.ac.kr

심규현

khshimto@naver.com

엄종석

jsum@hansung.ac.kr

이동희

dhlee55555@hansung.ac.kr

이석기

seelee@hansung.ac.kr

이재문

jmlee@hansung.ac.kr

이항찬

lhangch@hansung.ac.kr

장재영

jychang@hansung.ac.kr

정인상

insang@hansung.ac.kr

정인환

ihjung@hansung.ac.kr

조세홍

chosh@hansung.ac.kr

최병수

cbs@hansung.ac.kr

허준영

jyheo@hansung.ac.kr

황기태

calafk@hansung.ac.kr

황호영

hyhwang@hansung.ac.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