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계희원 교수 연구실) 학부 연구생 모집

첨부 파일 :

 

(계희원 교수님의 공지입니다.)

 

우리 연구팀에서는 4학년 진입 학생을 대상으로 학부 연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 및 영상 처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 공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졸업하는 만큼 매년 2-3명 가량의 연구원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4학년을 모집하므로, 컴퓨터 그래픽스 또는 영상 처리를 수강한 것으로 가정합니다.

 

"의료 영상을 이용한 영상처리 및 그래픽스"를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수행하는 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Volume rendering

2.CUDA GPU 병렬 프로그래밍

3.Position based dynamics를 이용한 변형체 시뮬레이션

4.vtk.js를 이용한 웹기반 그래픽스 응용 프로그래밍

5.폴리곤 메시를 기반으로 치과 시술 소프트웨어 개발

 

예상 질문1) 어떤 사람을 뽑는지?

같은 조건이라면 잘하는 학생이 유리합니다만, 관심분야 일치나 열의도 중요합니다. (게임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우리 팀 활동은 시간을 많이 쓰게 됩니다. 그 결과로 프로젝트 진행, 논문 출판 등을 하게 됩니다. 다방면에 이미 다른 활동(동아리, 교외 활동 등)을 많이 하고 있다면, 병행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예상 질문2) 학생에게 좋은 점이 무엇인지?

정규 교과목에서 다루지 않는 고급 프로그래밍 기법과 연구 주제를 소규모 팀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한다는 가정하에, 졸업 무렵에는 경쟁력 있는 이력서가 만들어집니다. 정규 학술대회 참여 경험, 우리 팀을 졸업하고 산업계에 종사하는 선배들과의 네트워크, 소정의 활동비 등도 장점이 됩니다.

 

예상 질문3) 현재 수행 중인 연구에 대해 사전 지식이 없는데 지원 가능한지?

사전 지식으로는 학부 수준의 그래픽스 및 영상 처리를 요구합니다. 선발된 학생은 일정 기간(몇 개월) 동안 교육을 받으며, 어느 정도 실력이 향상되면 개별 연구 분야에 투입됩니다.

 

지원 및 문의 방법:

담당교수에게 메일(kuei@hansung.ac.kr)을 보내시되 [학부 연구생 지원]으로 제목을 작성하면 됩니다.

 

모집기간 : 2022 년 2 월

 

 


목록